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리]아이디어/기타

[자전거] 픽시 자전거로 산뜻한(?) 기분 내보기!!



픽시자전거란?
픽시는 미국과 유럽, 일본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자전거로 일반 자전거처럼 여러 단의 기어가 없고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페달을 뒤로 밟으면 뒤로도 가는 순수한 반응이 매력적인 자전거다. 기어가 고정되어 있다는 뜻의 픽스드 기어 바이크(Fixed gear bike)를 줄어 ‘픽시’라고 말한다.

픽시는 미국의 메신저들이 경륜 자전거를 개조해 타고 다니던 것이 시초가 되어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자유와 친환경을 사랑하는 문화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롤업 청바지에 메신저백 등 픽시패션도 만들어내는 등 영향력이 대단하다.

국내에서는 일부 마니아만 즐기던 자전거였지만 최근 1~2년 사이 크게 주목 받으면서 픽시 라이더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 1~2만 명 규모의 픽시 관련 커뮤니티도 생겨나는 등 점차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픽시자전각 마음에 드는 이유가 디자인이 너무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여자라서 그럴수도 있고~ 원래도 깨끗한 디자인을 좋아해서 일수도 있구요~~^^ 그래서 저는 제가 봤을때 너무 마음에 들었던 픽시자전거 디자인을 모아봤습니다.^^


뉴 시보레 픽시바이크


원본출처바로가기




[하운드FX-1] 삼천리자전거


원본출처바로가기
 



[하운드 BM2.0] 삼천리자전거


원본출처바로가기




저는 깔끔한생삭이나 원색톤을 좋아라 합니다~ 제가 보여드린 디자인 말고도 많은 디자인이 있겠지요?? ㅎㅎ